2024-04-28 01:20 (일)
장마초, 신나는 경제교실을 알아봐요!
장마초, 신나는 경제교실을 알아봐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24 14: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경제교육센터 주최, 유익한 경제이야기…학생 궁금증 해소기회 제공
창녕 장마초등학교(교장 이성재)는 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돈의 소중함을 일찍 깨닫도록 하여 건전한 용돈관리와 경제적인 자립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신나는 어린이 경제교실’을 열었다.

이날 열린 경제교육은 학생들에게 경제생활의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경남경제교육센터의 기부로 진행돼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신용에 대한 경제이야기로 흥미있게 접근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제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그 동안 경제가 어렵고 딱딱한 것으로만 여겨왔던 학생들에게 이번 교육이 즐겁고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이 됐다.

경제교육을 받은 5학년 남은진 학생은 “엄마랑 같이 은행에 가서 내 이름으로 된 통장을 만들어 체계적인 용돈관리를 해야겠어요.”라고 말했다.

이성재 장마초등학교장은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용돈관리를 몸소 익히는 기회가 됐고 훗날 돈을 다스리는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는 뒷받침이 되길 바라며 장마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경제교육을 꾸준히 실시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은진 2015-03-28 14:32:32
잉?제가 저기 남은진인데 저 그런적 없어요???? 엄마가 농협직원이라 통장은 1학년때 만들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