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31 (토)
의령, 세계 속의 의령! 위키 어린이 기자단!
의령, 세계 속의 의령! 위키 어린이 기자단!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의 인물을 찾아 떠나는 역사탐험’ 주제…역사 인물 전세계 알리는 활동 전개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철)은 지난 21일 충익사에서 제3기 ‘의령사랑 위키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어린이 기자 31명이 활동 중인 ‘의령사랑 위키 어린이 기자단’은 의령알림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고장사랑의 바른 가치관정립, 조사?탐구력, 창의적 표현력, 자기주도적 학습력신장 등 내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다양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2012년도에 창단한 ‘의령사랑 위키 어린이 기자단’은 의령 문화재, 문화예술행사, 의령 9경 등을 어린이 기자들이 직접 취재하고 이를 기사화한 정보를 위키백과에 탑재해 의령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 왔으며 활동결과물로 2권의 보고서를 발간했다.

제3기 어린이 기자단은 호국단, 충의단 기자 18명과 지도교사 4명이 함께 활동하게되며 제1기‘내고장 문화재와 예술행사를 전 세계에 알리자!’ 제2기‘숨겨진 의령의 보물 9개를 찾아라!’에 이어 제3기 ‘의령의 인물을 찾아 떠나는 역사탐험’이란 주제로 의령이 낳은 역사적으로 위대한 인물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활동을 통해 또 한번 의미있는 활동을 전개하게 될 것이다.

신종철 교육장은 “어린이 기자단 활동은 나라사랑의 마음은 물론 창조적인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활동으로 먼 훗날 학생들의 진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제3기 의령사랑 위키 어린이 기자단’에게 힘찬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