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05 (토)
죽림초, 전교생 책을 읽는 독서릴레이
죽림초, 전교생 책을 읽는 독서릴레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20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주관, 독서릴레이 페스티벌 참여형 실시
통영 죽림초등학교(교장 배한권)는 5주간(3월 17일부터 4월 18일까지)독서학예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가정에서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책 읽기를 통해 얻은 감동과 지식을 기반으로 전인적 인격도야에 힘쓰며 평생교육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에서 주관하는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형태로 실시되었는데 본교 전교생 1,700여명은 학년별 5종으로 구성된 릴레이용 도서를 지원받아 4주에 걸쳐 읽은 후 독서감상문대회와 독서골든벨 대회에 참여했다.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을 마치며 한 학생은 “반 친구들이 모두 함께 같은 책을 읽는 색다른 경험을 했다”고 했다.

또한, 내실 있는 진행을 위해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의 협조를 받아 3월 25일 <가족이 함께하는 토의?토론>이라는 주제로 자녀독서지도를 위한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학부모 158명이 참여한 자녀 독서지도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으며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책을 읽고 토의?토론하는 법에 대해 배우게 된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배한권 죽림초등학교장은 “이번 독서학예행사가 책을 나눠 읽는 독서릴레이에서 책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생각릴레이로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