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24 (토)
칠서초, 환경교육원에서 수련활동 실시
칠서초, 환경교육원에서 수련활동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교육 주제로 친구사랑 체험활동 열려…환경지킴이 자질 함양
함안 칠서초등학교(교장 조두옥)는 이룡분교 10명과 함께 4~6학년 103명의 학생들이 지난 14~15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남환경교육원에서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했다.

칠서초등학교는 매년 인성교육, 환경교육, 해양교육을 주제로 수련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환경교육을 주제로 산청군 경남환경교육원에서 체험활동을 통한 환경사랑과 친구사랑으로 몸과 마음을 단련해 호연지기와 환경지킴이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다.

이 날 학생들은 수련활동 첫 날에 지리산 이야기, 숲 체험을 통한 지리산 레인저활동과 동물, 식물, 별자리 관찰 등 밤에 듣는 생태이야기 활동, 야간관찰활동을 팀별로 했다.

둘째 날에는 자전거 발전기, 태양열 제조기, 기후변화 양팔 저울 등 기후변화 체험의 Eco 樂 체험활동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련활동에 참여한 하예진(6) 학생은 “수련활동 중 Eco 樂 체험활동을 통해 기후변화가 가져 올 문제를 다시 한번 새롭게 생각할 수 있었으며 숲체험활동이 가장 힘들기도 했지만 나뭇잎배를 만들며 소원을 빌고 친구들과 함께 숲에서 함께 사는 생물들을 찾아보며 우정을 느낄 수 있어 기뻤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칠서초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수련활동에서 학생들은 대자연과 함께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자기를 이기고 어려움을 극복할 줄 아는 힘이 키워졌으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