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55 (일)
경남과학교육원, 풍성한 과학의 달, 기획전시회 열어
경남과학교육원, 풍성한 과학의 달, 기획전시회 열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으로 보는 과학세상?착시 세계로의 초대
과학현상사진 공모 40작품 선정?전시해…주말 가족 체험장소 각광 받아

경상남도과학교육원(원장 하을태)은 제47회 과학의 달을 맞이해 ‘사진으로 보는 과학세상’, ‘착시 세계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4월 15일부터 5월 13일 까지 한 달간 기획전시회를 열고 있다.

경남 진주시 진성면에 소재하고 있는 경상남도과학교육원은 천년기념물 395호 화석문화재전시관을 실내에 만들어둔 세계 3번째의 시설이다.

평소 과학전시관, 화석전시관, 천체투영관 등을 개방해 학생들의 체험학습장이 되고 주말 가족체험장소로 각광을 받아 꾸준히 찾아오는 관람객이 증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전시된 ‘사진으로 보는 과학세상’은 학생, 교직원 및 일반인들이 소장하고 있는 과학현상사진들을 공모를 통해 40작품을 선정해 전시하고 있다.

‘착시세계로의 초대’는 신기한 착시 그림을 통해 호기심과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등 한 달간 열리는 기획전시전은 과학교육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남도과학교육원 하을태 원장은 “사진 공모의 범위를 학생, 일반인까지 넓혀 과학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했고 앞으로도 학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전시함으로서 어려운 과학을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과학문화 발전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