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37 (금)
이동초, 에듀토링으로 고민이여 안녕!
이동초, 에듀토링으로 고민이여 안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멘토․학생 멘티 결연…학교생활 전반적 고민상담 이뤄져
이동 에듀토링 인성교육을 위한 멘토링 결연식 가져

남해 이동초등학교(교장 송장섭)는 지난 8일 학생들의 고민상담과 인성교육을 위해 멘토링(이동 에듀토링)결연식을 가졌다.

이번 멘토링을 위해 담임교사를 포함한 교원들이 멘토를 이루고 3~6학년의 모든 학생들이 멘티로 결연을 맺어 교우관계와 학습문제를 비롯한 학교생활 전반적인 고민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총 10개의 멘토링 팀이 구성됐으며 매월 14일, 25일을 멘토링 데이로 지정하여 만남을 가지기로 했다.

또한, 도서관에 편지지와 편지봉투를 비치해 편지를 통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이 날 멘토와 멘티들은 서로의 장점을 발견해 하트 편지지에 써서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결연식을 마무리했다.

멘토링 결연식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첫 시작이라 아이들이 어색해 하지만 멘토들이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고 모임을 가지다 보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이번 결연식을 마무리하면서 멘토들은 멘티들에게 어떤 상황에서라도 신뢰와 응원을 보내줄 것을 약속하는 선언문을 낭독했으며 멘티들은 큰 함성으로 화답했다.

이번 결연식을 통해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부모가 한걸음 더 가까워져 학교 폭력예방은 물론 향후 멘티들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는 내실있는 교육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