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31 (금)
내서중, 내 마음의 꽃정원을 만들어요
내서중, 내 마음의 꽃정원을 만들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적․신체적 적응력 길러…배려하는 사회성 함양 큰 도움
학습도움반 12명 학생 대상, 재능기부 원예치료활동 실시

창원 내서중학교(교장 우계명)에서는 지난 28일 학습도움반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원예치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원예치료활동에서 식물이 자라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과 조경의 종류를 학습, 모둠별로 직접 이미지를 연상하게 하는 ‘내 마음의 꽃정원’을 만들었다.

이 활동을 통해 정서장애학생들은 심리적․신체적 적응력을 기르고 정신적 회복을 경험했으며, 모둠활동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사회성을 함양하게 됐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재능기부 강사인 박혜진은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Flower Academy Aube 원장으로 HANA Flower&garden을 운영하고 있다.

평소 장애아동과 노인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해왔지만 내서중학교 학습도움반 학생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자원하게 됐다고 한다.

이번 원예치료활동을 마친 박혜진 강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다 만져주고 감성을 끌어내고 싶었다. 처음 만났을 때보다 학생들이 마음을 많이 열고 표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했다.

이번 활동에 처음 참여한 학습도움반 한 학생은 “꽃을 보니 기분이 좋았는데 꽃 정원을 만들고 나니 기분이 두 배로 좋아졌다”고 말했다.

내서중학교 우계명 교장은 “이번 원예치료 활동을 통해 정서적지지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좋은 기회가 제공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재능기부강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법을 배웠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