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35 (일)
창원과고 `장치 활용` 한국대표 선발
창원과고 `장치 활용` 한국대표 선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3.24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브골드버그머신 대회 참가
▲ 창원과학고 2학년 이구상, 김정우, 조정호, 이한영(팀명 스쿨버스) 학생이 2014 루브골드버그머신 콘테스트 한국대표 선발대회에서 한국대표로 선발됐다.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강대하)는 2학년 이구상, 김정우, 조정호, 이한영(팀명 스쿨버스)학생이 2014 루브골드버그머신 콘테스트 한국대표 선발대회에서 한국대표로 선발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이 대회는 지난 3월 1일 아주대학교에서 (사)한국창의력교육협회의 주최로 열린 2014 한국학생골드버그창작대회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창원과학고 학생들은 기본종목, 자유종목, 루브골드버그 종목 중 `2014루브골드버그머신 콘테스트`에 참가할 한국대표를 뽑는 선발전인 루브골드버그 종목에 참가해 동상을 수상하고, 동상 이상 수상자 중에서 한국대표로 선발된 2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됐다.

 수상과 한국대표 선정의 소식을 들은 이구상 학생은 "팀원들과 여러 가지의 의견을 조율해 하나의 결과물을 만든 과정들이 정말 잊지 못할 경험이었다"며 "그 과정에서 협동심과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으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한영 학생은 "내가 어릴 적부터 여러가지 장치를 제작하는 것을 좋아했었기에 이번 대회 참가와 수상이 더욱 의미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지도교사 김문섭(수학)교사는 "학생들이 융합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움으로써 미래형 융합창의인재 육성에 기여하는데 이 대회의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