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13 (토)
내동초, 학사달력으로 보는 내동 PRIDE 교육
내동초, 학사달력으로 보는 내동 PRIDE 교육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10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해 교육활동 정리한 학사 달력 제작
학교․학부모 간 교육활동예고 부담 줄여

진주 내동초등학교(교장 서점균)는 2014학년도 1년 동안의 교육활동을 정리한 학사달력을 제작해 지난 7일 각 가정에 보급했다.

학사달력에는 ‘실력과 바른 품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간’이라는 바라는 인간상 및 내동 PRIDE 교육목표, 학교상징, 학교 주요 역사 연혁과 함께 매월 주요 교육행사, 학년별 체험학습일 등이 담겨있다.

내동초등학교 서점균 교장은 “지난 2월 선생님들과 교육활동 계획을 수립하면서 학교교육활동 홍보 및 학부모의 참여도를 높이는 방안으로 학사달력 제작을 기획했다.”며 “이 달력을 각 가정에서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미리 자녀의 학사운영을 파악하면 학생지도와 학교교육활동을 전반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제작 의도를 알렸다.

달력을 받은 박지원 전교회장은 “달력이 예뻐서 좋다. 특히 수학여행, 시험, 수영체험학습, 방학 등을 선생님에게 여쭤보지 않고 알 수 있어 정말 좋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6학년 학부모는 예전에는 월별소식지를 통해 그 달의 행사 정도만 파악할 수 있어서 그 밖의 학교의 주요 행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학교에 전화를 하곤 했는데 이제 학사달력만 보면 돼 편리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학사달력은 학사예고를 통해 학부모님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학교 입장에서도 교육활동예고에 많은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