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5 (금)
의령여고, 유쾌발랄 신입생 캠프 실시
의령여고, 유쾌발랄 신입생 캠프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02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입시 관한 지식 살짝 엿보기 등 프로그램 선보여
의령여자고 적응에 전반적인 안내 지침서…27일
강유정 학생 “선․후배 친밀관계 유지 좋았다”

의령여자고등학교(교장 김영률)는 지난 27일 1박 2일간 신입생들의 고등학교 적응에 관한 전반적인 안내를 위한 ‘유쾌발랄 신입생 캠프’를 실시했다.

의령여고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이 행사는 신입생들의 성공적이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고 학생 스스로 자신의 학업과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자기주도 능력을 배양시켜주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이루어졌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입소식, 부서 별 학교생활 오리엔테이션, 친밀감 형성과 교류 활동, 꿈을 찾는 진로 특강, 자기주도 학습과 장점 강화, 대입 전형의 방향과 대비법에 대한 강의, 게임과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짜여있다.

이 행사에서 신입생들은 학교 전반에 관한 내용을 듣고 질문과 메모를 하면서 대학 입시에 관한 지식을 미리 알게 돼 자신의 진로에 따른 꿈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았으며 단체 게임을 통한 협동심까지 기르게 됐다.

신입생 강유정 학생은 “입학하기 전에 미리 이런 활동을 한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새로웠으며 불안하고 막연하기만 했던 고등학교 생활에 자신감이 생겼고 또 선배와의 시간을 가지면서 선․후배 간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의령여자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이번 캠프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은 더 보완해 신입들에게 학교생활 전반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캠프를 만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