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13 (토)
거제, 2014.학교장터(S2B)시스템 사용자 교육
거제, 2014.학교장터(S2B)시스템 사용자 교육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02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2B학교장터 정서욱 과장, 시스템․사례소개 등 강의
관내 일반직공무원 56명 대상…27일 거제상문고 
거제교육청 손수경 팀장, “관내 학교장터 이용률 높이고자”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27일 오후2시부터 3시간동안 거제상문고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거제 관내 전 초․중․고․특수학교 및 유치원, 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일반직공무원(56명)을 대상으로 ‘2014년도 학교장터(S2B)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교직원공제회 S2B학교장터 영남권센터 정서욱 과장을 강사로 초청해 추정가격 2천만원 이하의 소액의 공사․용역 및 물품의 제조․구매를 위한 입찰 및 수의계약에 적용하는 지정정보장치인 S2B학교장터 시스템에 대해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와 시스템 사용 교육, 사례소개 등의 내용으로 실시됐다.

연수를 주관한 거제교육지원청 손수경 교육재정팀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남도교육청에서도 지난 2010년 한국교직원공제회와 MOU체결해 감사 면제는 물론 청렴도향상 방안으로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도시 규모에 비해 활용률이 적은 거제시 관내 각 급 학교의 S2B학교장터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장과 행정실장 등 관리자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월별 활용 실적을 체크하는 등 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임”을 밝히고 업무담당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계룡초등학교 신규임용자(행정9급)는 본 연수를 통해 “시스템 사용이 어렵지 않고 학교장터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지원이나 방문연수 등이 이루어지고 있어 초임 발령으로 계약 업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계직공무원에게 매우 편리할 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 PC를 통해 물품의 주문과 계약을 모두 처리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며 동료직원에게 홍보와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일반직 공무원의 투명성 및 신뢰성 향상과 회계업무 능력배양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회계연수를 추진해 전문성 신장 및 학교경영의 맞춤형 행정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