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23 (일)
‘한국 사랑한다’는 교황 방한 언제?
‘한국 사랑한다’는 교황 방한 언제?
  • 연합뉴스
  • 승인 2014.02.2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수정 추기경 면담 후 윤곽
▲ 프란치스코 교황과 염수정 추기경이 포옹을 하고 있다.
 염수정 추기경 서임식이 열린 지난 22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을 사랑한다”고 언급함으로써 교황의 한국 방문이 구체화될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염 추기경은 24일 추기경 서임 이후 처음으로 교황청을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면담할 예정이어서 한국 방문 문제 등의 윤곽이 잡힐 것으로 관측된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추기경 서임식 당시 추기경 반지와 칙서를 받기 위해 무릎을 꿇은 염 추기경을 포옹하며 큰 소리로 ‘한국을 매우 사랑한다’고 말했다.

 염 추기경은 “나 역시 교황께 한국인들도 교황을 사랑하며 그런 마음으로 추기경으로서 교황을 도와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답했다”고 부연 설명했다.

 염 추기경은 지난 21일 교황청 바오로 6세 홀에서 열린 추기경회의에서 교황에게 남북한 이산가족 상봉 소식을 전하며 “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고 강복해 달라”고도 요청한 바 있다.

 현재 교황청에서 마무리 심사 단계에 있는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123위’의 시복식은 올해 안에 열릴 것이 확실시 된다.

 또 8월에는 제6회 아시아청년대회가 대전교구에서 개최된다는 점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 가능성은 매우 큰 상황이다. 페데리코 롬바르디 교황청 대변인도 교황 프란치스코의 한국 방문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염 추기경의 서임 발표 직후에도 한반도 평화와 남북 화해를 다시 한 번 직접 거론했다.

 따라서 염 추기경이 이날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게 되면 교황의 진의를 정확하게 알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