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34 (금)
한국인 최초 식육과학 위상 높여
한국인 최초 식육과학 위상 높여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4.01.15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 주선태 교수, ‘미트 사이언스’ 편집위원 선임
▲ 경상대 주선태 교수
 ‘대한민국 고기전도사’로 널리 알려진 경상대학교(총장 권순기) 농업생명과학대학 축산학과 주선태 교수가 영국 ‘엘스비어’(ELSEVIER)에서 발행하는 과학 학술지 ‘미트 사이언스’(Meat Science)의 편집위원으로 선정됐다.

 서구인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세계식육과학계에서 한국인이 이 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 선정되기는 주선태 교수가 처음이다. 이에 따라 국내 식육학계에서는 향후 국제무대에서 우리나라 식육과학 관련 논문의 채택률과 발언권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선태 교수는 지난여름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세계식육과학기술학술대회(ICoMST)의 초청강사로 초대돼 기조연설자로 강연을 한 바 있다. 이번 Meat Science의 편집위원회에 아시아인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주선태 교수의 임기는 2014년 1월부터 3년이다.

 주선태 교수는 한국식육산업연구소장, 한국축산식품학회 학술간사, 한국동물자원과학회지 편집위원, 경상대 기획부처장, 동물자원연구센터장, 농생명학부장, 제56회 세계식육과학기술학술대회(ICoMST2010)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고, 한국창조과학회 이사, 아시아태평양축산학회 편집위원, 한국축산식품학회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문판 ‘Control of Meat Quality’ 외에 ‘식육의 기초지식’, ‘식육의 처리’, ‘식육과학’, ‘식육유통품질관리학’, ‘고기예찬’, ‘대한민국 돼지고기가 좋다’, ‘고기수첩’, ‘한우고기예찬’, ‘인간과 고기문화’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