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05 (금)
`방과후학교`로 알찬 시간 보내길
`방과후학교`로 알찬 시간 보내길
  • 이명석 기자
  • 승인 2014.01.13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노량초, 겨울방학 프로그램 특별편성
 하동 노량초등학교(교장 강원규)는 겨울방학 기간인 지난 6일부터 24일까지 3차로 나눠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는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ㆍ신장시키고 농어촌 학생들에게 겨울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아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계발하고, 방학기간 동안 자신의 부족한 공부를 보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부담 없이 추진된다.

 6∼10일 진행되는 1차 프로그램은 탁구교실과 논술&학력교실, 13∼17일 실시되는 2차는 돌봄교실(미술활동)과 논술&학력교실, 20∼24일 운영되는 3차는 플루트교실, 그리고 매주 토요일 컴퓨터교실과 학력맞춤교실 등이 개설ㆍ운영된다.

 방과후학교에 참가한 어느 학생은 "방학 기간 중 집에 혼자 있으면 심심했는데 학교에 나와서 친구들과 함께 공부도 하고, 탁구도 하고, 음악 활동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강원규 교장은 "이번 방과후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학력뿐만 아니라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논술교실을 통한 자기표현 능력 및 논리적 사고력을 신장시켜 새로운 학습 환경에 대처해 갈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