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남정초, 베트남 교원 연수단 방문
창원 남정초, 베트남 교원 연수단 방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10.1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교육의 장을 열다
  경상남도교육청 초청으로 교육정보화 연수를 받고 있는 베트남 교원 35명이 15일 우수학교 탐방으로 창원 남정초등학교(교장 하현희)를 방문했다. 본교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교육 현장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스마트교육 교수․학습 사례를 공유하였다. 

  한국 전통 풍물공연, 학교안내, 시설 및 수업장면 둘러보기, 스마트교육 수업 참관,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남정 풍물 공연을 통해 연수단은 우리의 가락에 흥겨워했으며 풍물에 사용된 꽹과리, 장구, 징에 관심을 보였다. 풍물 공연은 우리의 전통 연주와 타악기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풍물 공연 후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수업을 참관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실, 영어실, 음악실, 과학실 등의 특별실을 돌며 수업을 참관했으며 각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스마트 수업에 연수단은 눈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마트 교실(미래 누리실)의 수업에서 학생들이 수업활동에 스마트 도구를 활용하여 협업하는 모습을 보면서 향후 베트남 교육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교내 견학에서 또 하나의 인상적인 점으로 각 층에 전시되어있는 명화전시를 뽑았다. 학생들에게 명화가 정서적 감성을 자극할 뿐 아니라 QR코드를 활용해 책을 펴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지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학습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것에 감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