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24 (토)
경남교육청, 제42년차 FFK전진대회 참가
경남교육청, 제42년차 FFK전진대회 참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9.2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이론․실기경진․과제발표 등 13개 종목…67명 참가
전국대회 입상 학생․지도교사 해외 체험학습 기회 부여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제42년차 전국영농학생(FFK, 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 67명의 학생들을 파견한다.

도교육청은 ‘지속적 농업을 이끌어 갈 미래 스마트 영농인 육성’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25~27일 사흘간 강원도 원주 영서고등학교와 홍천농업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는 영농후계자 양성에 필요한 전공이론 분야에 식물자원, 동물자원, 농업유통,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산림자원 등 6개 종목과 실기경진 분야에 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등 4개 종목이 포함된다.

또 과제발표 분야에는 가정과제와 학교과제, 창의적과제분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되며 대회가 끝나는 27일 대회식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경남교육청은 제42년차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의 상위 입상을 위해 지난 6월 12일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에서 선발된 전국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단체 집합교육을 9박 10일간(7월 29~8월 7일) 경남자영고에서 실시한다.

고영진 교육감은 오는 9월 27일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 대회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과 학교장 및 지도교사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전국대회에 입상한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겨울방학 때 해외 체험학습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과학직업과 하을태 과장은 “이번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는 농산물 개방에 따라 위기의식이 팽배한 농업분야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미래 농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대회로 거듭나야 한다”면서“농촌을 지키고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사명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