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48 (토)
함안도서관, 입체적 책읽기 ‘책 더하기’
함안도서관, 입체적 책읽기 ‘책 더하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9.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1-3학년 대상…9월 25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함안도서관(관장 우영수)은 관내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25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입체적 책읽기 프로그램 ‘책더하기’를 운영한다.

책더하기는 책에 다양한 놀이와 음악, 미술, 무용 등 예술을 접목하여, 책읽기가 공부가 아닌 즐거움과 상상력의 원천이 되는 ‘놀이’라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총 8차시에 걸쳐 ▲책 더하기 책「놀이는 참 대단해」 ▲책 더하기 문학 「소리가 들리는 동시집」▲책 더하기 음악「피터와 늑대」▲책 더하기 미술Ⅰ「이불아 놀자」▲책 더하기 연극 Ⅰ「브레멘 음악대」▲책 더하기 미술Ⅱ「레오나르도 다빈치」▲책 더하기 연극Ⅱ「오늘이」등 예술을 활용한 책놀이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마지막 날에는 참가 아동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본 프로그램과 도서(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부모를 초청해 작은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농산어촌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의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2013년 도서관문화학교’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재료와 교재 일체가 무료이며 담당 강사도 서울에서 매주 파견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책 더하기를 통해 아이들이 책에 대한 긍정적인호기심을 가지고,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