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18 (금)
"내실 있는 산청 약초축제 기대하세요"
"내실 있는 산청 약초축제 기대하세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3.09.12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4일~11일 엑스포 부 행사장
▲ 다음 달 4일부터 산청한방약초축제가 개최된다. 사진은 작년 약초축제 행사장.
 산청군은 12일 부군수실에서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추진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군은 20여 일 남은 축제 준비기간에 단위 행사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 완벽한 축제 행사를 관람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16개 부스에서 체험, 경연행사 등 75개 단위 행사가 진행된다. 군은 행사가 내실있고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다음 달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산청나들목 입구 축제 광장(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부 행사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약초축제는 대왕약탕기 합동점화, 축하공연 등 화려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이번 행사에는 한방약초산업관 운영, 삼우당 문익점 목화 패션쇼, 한국 곤충홍보관 운영 등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볼거리 제공과 함께 약초 캐기, 약초 담금주 만들기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도 운영한다.

 또 한방휴게음식점, 한방 향토음식 판매 장터, 산엔청 청정한우.돈 무료시식 행사 등 다양한 먹을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 산청공예협회 전시판매장 운영, 경남 도민 노래자랑 대회, 제7회 도전! 허준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관람객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