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1 (토)
하동화개초, ‘핸드볼 경남 남녀 동반 우승’ 쾌거
하동화개초, ‘핸드볼 경남 남녀 동반 우승’ 쾌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9.1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교육감배 초등학교 스포츠클럽대회…핸드볼종목
하동화개초등학교(교장 김진태)는 7일 열린 2013. 제7회 교육감배 초등학교 스포츠클럽 대회 핸드볼 종목에서 남자부와 여자부가 나란히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창원 양덕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오전 10시 30분에 열린 남자부 4강전에서 화개초등학교는 김해 이북초등학교를 맞아 전반의 다소 몸이 풀리지 않아 열세를 보였으나 후반전에 제 기량을 펼친 끝에 7대 4로 대역전승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4강에서 창원 팔룡초를 맞아 시종 우세한 경기를 펼친 끝에 9대 5로 승리하면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여자부는 참가팀이 화개초 한 팀이어서 경기를 치르지 않고 우승컵을 차지했다.

본교에서는 토요 스포츠데이와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해 승부에 집착하기보다는 학생 스스로가 즐길 수 있는 핸드볼 교실을 운영, 이날 교육감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그 기쁨이 배가 됐다.

참가 선수를 대표해 우승컵을 받은 허경무(남자부 주장․6학년 학생)는 “올 봄 거제에서 열린 경남 초중학생종합체육대회에 이어 올해에만 경남에서 두 번째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토요스포츠데이 시간에 친구들과 재미있게 핸드볼 교실에 참여했는데 우리 학교의 기량이 경남에서 최고라는 것이 놀랍고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