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37 (토)
진주의료원 폐업 조례 상정 놓고 충돌 우려
진주의료원 폐업 조례 상정 놓고 충돌 우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3.03.13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야당의원 저지 밝혀
노조 "도와 대화 창구 없다"
 경남도가 진주의료원 폐업과 관련, 경남도의회 야당 소속 의원들과 의료원 노조가 폐업절차상 고비가 될 도의회 조례 개정안 상정 자체를 저지하겠다고 밝혀 양측의 충돌이 우려된다.

 야 4당 경남도당 등은 1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의료공공성 확보와 도립 진주의료원 폐업 철회를 위한 경남대책위` 발족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열고 폐업 철회와 정상화 방안 제시를 경남도에 요구했다.

 의료원 노조는 지난달 26일 폐업 발표 이후 도청과 의회를 오가며 연일 시위를 벌이고 삭발까지 강행하고 있지만 도와는 공식 대화 창구도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도의회 야당의원 모임인 민주개혁연대는 내달 9일 도의회 임시회가 개원돼 진주의료원 폐업을 가능하게 할 조례 개정안이 상정되기 전에 노조와 연대해 행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예고하고 있다.

 개혁연대 석영철 공동대표는 이날 도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방침을 전하고 오는 21일 도의회에서 그동안 도와 노조 간 진실공방을 비롯해 폐업 관련 사항을 다룰 공청회를 의회에서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최근 면담을 한 홍준표 지사가 `진주의료원을 놓고 2개월간 검토한 결과 폐업 외에는 방안이 없었고 환자와 의료진 철수 후 휴업 상태에서 병원 진로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소개했다.

 홍 지사는 또 휴업 이후 진주의료원 재개업은 결코 없다고 단언하면서도 산청과 함양 등 의료 소외지역에 공공의료기관을 설립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도 공개했다고 석 대표는 전했다.

 석 대표는 경남도가 최근 진주 제2청사에 들어갈 도 단위 기관들을 구체적으로 거론하면서 2청사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어 진주의료원으로 악화된 서부경남지역 민심 달래기를 시도하고 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에따라 진주의료원을 둘러싸고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되지 않는 한 폐업을 강행하려는 도ㆍ여권 도의원과 실력저지하려는 야권ㆍ노조가 의회 조례 개정안 상정 직전 충돌할 것으로 우려된다.

박재근 기자 jkpark@kndail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