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21 (토)
유준상 "정신ㆍ영혼ㆍ육체 다 내준 작품"
유준상 "정신ㆍ영혼ㆍ육체 다 내준 작품"
  • 연합뉴스
  • 승인 2013.03.1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설의 주먹` 제작보고회
격투신 촬영 중 응급실행
▲ 지난 8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전설의 주먹`(감독 강우석) 제작보고회에서 배우 유준상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다음달 11일 개봉 예정

 "`전설의 주먹`은 목숨과 바꿀 뻔한 영화고 정신과 영혼ㆍ육체를 다 내준 작품입니다."

 배우 유준상은 지난 8일 서울시내 한 영화관에서 열린 `행설의 주먹` 제작보고회에서 이 영화를 찍은 소감을 이렇게 정리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경북 경산에서 영화의 격투 장면을 촬영하던 중 왼쪽무릎 십자인대가 파열됐는데도 계속 촬영을 강행해 응급실에 입원하는 사고를 겪었다.

 이 영화는 강우석 감독의 신작으로, 왕년에 `전설의 주먹`으로 불린 남자들이 중년이 된 나이에 격투 TV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벌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강 감독은 "영화를 촬영하다 응급실에 간 것이 처음이었다"며 "응급실에서 유준상의 손을 한 시간 동안 잡고 있는데, 정두홍 무술감독이 울고 있었다. 4시간을 못 깨어나고 있다가 서울 병원에 옮겼는데 정말 큰일 날 뻔했다. 잊을 수가 없다"고 떠올렸다.

 유준상, 윤제문과 함께 영화의 주연을 맡은 황정민은 "`전설의 주먹`은 천만이다"라며 흥행을 장담했다.

 이번 영화에서 거친 격투 액션을 선보인 그는 액션 연기를 언제까지 할 수 있을 거라고 보느냐는 질문에 "이번 촬영을 끝내고 나서는 다시 안 한다고 했는데, 액션 연기가 매력이 있고 쾌감이 있어서 몸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 내에선 끝까지 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윤제문은 "이 영화는 내게 체력과 맷집을 길러준 작품"이라며 "정말 많이 맞았다. 나중에 (황)정민이가 못 때리겠다고 할 정도여서 정두홍 감독이 대신 때렸다. 맞다보니 시원하더라"라고 말했다.

 이 영화에 여배우로 유일하게 출연한 이요원은 치열했던 격투 장면 촬영을 떠올리며 "나는 멀리서 지켜보는 입장이었는데, 정말 끝이 안 났다. 그래서 정두홍 감독에게 이제 그만하라고 얘기했다. (배우들이) 젊은 친구들도 아니고"라고 말해 좌중을 웃게 했다.

 영화는 오는 4월 11일 개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