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2 (금)
"공직자 본연 역할 다한 것 뿐이에요"
"공직자 본연 역할 다한 것 뿐이에요"
  • 임채용
  • 승인 2012.07.0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청 김진홍 담당, 모범공무원 선정
국무총리표창 상금 전액 불우이웃 기탁

 양산시청 공보감사담당관실 공보담당으로 근무하는 김진홍(사진) 씨가 모범공무원에 선정되면서 받은 시상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에 기탁해 공직사회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김 담당은 최근 정부로부터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2일 직원 정례회를 통해 국무총리표창을 전달받았다. 부상으로 앞으로 3년간 매달 5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 김 담당은 시상금 총액 180만 원을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시에 기탁한다고 2일 밝혔다.

 김 담당은 지난 2009년 1월부터 공보담당에 근무하면서 시정 보도자료 제공 활성화, 프레스센터 확장 이전, 보도기사 스크랩 방안을 개선해 시정홍보의 강화는 물론 중앙 및 타 지방자치단체 벤치마킹 대상 기사의 전 직원 제공을 통한 정보공유 활성화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 최초로 시정취재 언론기준을 마련, 전국적 주목을 받는 등 공보 실무자 역할을 다하며 시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모범공무원에 선정됐다.

 김 담당은 "공직자로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인데 이로 인해 시상금까지 받는 것이 오히려 미안하게 생각돼 지역의 불우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 담당은 이번 시상금 기탁 외에도 1993년 공직 입문 이후 소년소년 가장세대 지정 기부, 유니세프 기부 등 남모른 선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채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