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12 (토)
파렴치한 부패 경찰
파렴치한 부패 경찰
  • 김엽성
  • 승인 2012.04.26 20: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엽 성김해서부경찰서 청문감사관실 경사
 경찰은 지난해 10월 인천 장례식장 유착비리가 터졌을 때 내부적으로 부패청산 TF팀을 구성 자체점검 등 내부적으로 잔존비리 척결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으나, 별다른 소득은 없었다.

 특히, 최근 불거진 ‘룸싸롱 업주 이경백 사건’으로 경찰관들이 줄줄이 구속되고 추가 비리 연루자에 대한 검찰 수사도 진행 중이다.

 앞서 이철규 전 경기청장도 저축은행 수사무마 청탁 혐의로 구속되고, 총경 이상 경찰간부들도 또 다른 비위에 연루된 기사가 연일 보도되고 있어 경찰 조직이 휘청이고, 경찰에 대한 국민불신이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하지만 과거 비리의 청산과 반성없는 조직은 발전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이번 기회에 경찰비위를 철저히 파헤쳐 파렴치한 부패경찰은 과감히 도려내는 ‘경찰 자정의 기회’로 삼아야겠다.

 부패로부터 자유로운 조직이 돼야만 진정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 날 것이다.

 부정부패 문제는 대다수의 성실하고 정직하게 일하는 직원의 사기진작과 , 경찰발전을 저해하며, 국민의 경찰에 대한 신뢰도와 직결됨을 명심하자.

 끝으로, 부패가 뿌리내릴 수 없도록 경찰의 부조리 신고에 대한 국민의 협조가 무엇보다 절실하다.

 인터넷 사이버경찰청 사이버 신고센터내 ‘경찰비리 신고’ 코너 혹은 경찰서 홈페이지 경찰비리 신고 코너를 통해 경찰비리 신고가 가능하고, 신고 내용의 경중에 따라 보상금도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삼부자 2012-04-27 11:41:36
김엽성 경사님의 말씀에 공감합니다 정말 사법권 독립 수사권 조정을 해결 하려면 뇌물및 부패에 얽히지 않고 정말 뼈를 깍는 자구 노력이 함께 해야 국민이 다가 가는 경찰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윗 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깨끗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