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8 (금)
"테마ㆍ스토리 넣어 명품 꽃길 만들어요"
"테마ㆍ스토리 넣어 명품 꽃길 만들어요"
  • 형남현
  • 승인 2012.03.2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가조면, 고향사랑 벚꽃 길 식목행사 가져
▲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18일 가조면 장기리 3ㆍ1공원에서 고향사랑 벚꽃 길 식목행사를 가졌다.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18일 가조면 장기리 3ㆍ1공원에서 재경ㆍ재부ㆍ재대구ㆍ재창원 가조향우회 회원 50여 명과 관내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 벚꽃 길 식목행사를 가졌다.

 제5회째 맞이한 이날 행사는 그간의 주요 경과보고, 벚꽃 길 완료 기념 표지석 안내, 주요인사 인사말, 기념식수 식재, 보식구간 나무식재와 비료주기 등의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박노해 가조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출향인들의 고향발전을 위한 마음에 감사와 함께 "가천천 벚꽃 길에 테마와 스토리를 넣어 명품꽃길로 만들어 우리고장의 자랑거리고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영식 재경가조향우회 회장은 고향을 지키는 고향민에게 고마움과 "언제나 찾고 싶은 가조를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이 벚꽃 길 조성사업은 지난 2008년도 재경가조향우회에서 자발적으로 시작해 4년 만인 2011년도에 완료했으며 전국 각지의 향우회 후원금 7천만 원과 군 예산 9천만 원 등 총1억 6천만 원으로 왕벚나무 2천600그루를 장기리 원천마을에서 기리 광성 마을까지 가천천 양안 16㎞에 식재했다.

 특히 올해는 벚꽃 길 완료를 기념하는 표지석을 설치해 향우들의 고향사랑 마음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 출향인들과 함께 벚꽃 길을 레저, 건강, 휴식 공간 등 다양한 활용 방안을 마련해 명산 의상봉과 온천 등 주변관광 자원과 연계해 거창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형남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