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37 (토)
"화합ㆍ변화 이끄는 상공회의소 만들 것"
"화합ㆍ변화 이끄는 상공회의소 만들 것"
  • 이대근
  • 승인 2012.03.1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상의 회장에 하계백 대표이사 선출
 진주상공회의소는 지난 16일 진주 동방호텔에서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진주상공회의소 제21대 회장에 남강제지(주) 하계백(사진ㆍ65) 대표이사를 선출했다.

 진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총 70명 의원 중 전형의원을 구성, 부회장 4명, 감사 3명을 선출하고 향후 3년 동안 신임 하 회장 당선자를 중심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신임 하 회장은 3년의 임기동안 지역 경제계를 대표하게 된다.

 진주상공회의소는 또 부회장에는 무림페이퍼(주) 김경래 상무이사, 동명직물공업사 신영태 대표, (주)신흥 김영호 부사장, 대신정공(주) 구재홍 대표이사 등 4명을 선출했고 감사에는 강동호회계사무소 강동호 대표와 (주)동명특수강 이성갑 대표이사, 영남레미콘(주) 최승호 대표이사 등 3명이 각각 선출됐다.

 지역에서 30여 년을 제조업에 종사하면서 진주상공회의소 상공의원으로써 25년 동안 참여하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해온 하 회장은 "지역 경제 발전과 현안 사업들을 추진하는데 총력을 다해 달라는 뜻으로 받아 들이겠다"며 "현재 우리 진주경제는 위기와 기회가 함께 공존하는 중요한 전환의 시기인 만큼 `화합하는 상의ㆍ변화하는 상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 회장은 "기업의 경쟁력강화와 신 성장동력 산업 육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강화는 물론 지역기업의 경영 환경 개선과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대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