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36 (일)
대한항공, 서울 영상 광고제 ‘그랑프리’
대한항공, 서울 영상 광고제 ‘그랑프리’
  • 김현철
  • 승인 2012.01.30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 유자라멘 등 영상‘일본에게 일본을 묻다’
▲  대한항공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가 수상하고 있다.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은상ㆍ특별상도 수상

 대한항공은 ‘서울 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1’ 시상식에서 대한항공의 CF 시리즈가 최고상인 그랑프리와 은상, 특별상 등 3개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는 한국에서 방송되는 TV CF를 대상으로 누리꾼들과 전문 광고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심사, 평가해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상으로 지난 2003년을 시작으로 올해 9번째 실시되고 있다.

 이 상은 전문 광고인 뿐만 아니라 일반 누리꾼들도 심사에 참여해 공정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춰 광고업계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영예의 그랑프리를 받은 대한항공의 CF는 ‘일본에게 일본을 묻다’ 편으로 자연, 건축, 온천, 마을풍경, 라멘을 테마로 후지산과 일본의 3대 정원 중 하나인 교토 료안지 정원 및 시부온천, 그리고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도쿄 유자라멘 등을 영상에 담았다.

 이 광고 시리즈는 소설가 무라카미 류, 음악가 류치 사카모토, 전 총리 호소가와 모리히로 등 일본 거장 5인이 각 테마별 원고를 직접 작성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은상과 특별상을 받은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편은 성산일출봉, 경복궁, 한옥마을, 탈춤, 떡볶이 등 우리나라의 명소와 문화콘텐츠를 85편의 CF로 담아내 한국인들의 자긍심을 높였을 뿐 아니라 세계인들에게도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문화 전령사의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현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