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4 (토)
대한방사선사협회 국제 학생 논문발표대회
대한방사선사협회 국제 학생 논문발표대회
  • 이대근
  • 승인 2011.10.31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대 최영준 씨 우수논문상
▲  한국ㆍ중국ㆍ태국 국제학술대회 재학생 논문발표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최영준(오른쪽) 씨와 학과장 박지군 교수.
‘DR영상 촬영조건에 따른 그리드의 유용성 평가’

 글로벌 리더 양성 선도대학 한국국제대(총장 김영식) 방사선학과(학과장 박지군)가 또 다시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국제대 방사선학과는 (사)대한방사선사협회(회장 이준일)가 주관해 지난 1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46차 종합학술대회 및 한국ㆍ중국ㆍ태국 국제학술대회 재학생 논문발표에서 최영준(4년) 씨가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최 씨는 박지군 교수의 지도로 ‘DR(Digital Radiography)영상의 촬영조건에 따른 그리드의 유용성 평가’ 논문을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 2007학년도에 개설된 한국국제대 방사선학과는 각종 학술대회에서 박지군 교수를 비롯한 교수진과 학생들이 최우수ㆍ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원자력 대학생 논문연구 지원 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해마다 개최되는 각종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놓치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박지군 방사선학과 학과장은 “방사선 분야에서 후발주자이지만 교수진의 의욕과 성실한 학생들, 우수한 실습기자재 등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방사선분야에서 손꼽히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대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