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05 (토)
박예진, `Mr. 아이돌`서 주인공 오구주 맡아
박예진, `Mr. 아이돌`서 주인공 오구주 맡아
  • 경남매일
  • 승인 2011.10.3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뭉치, 아이돌 만들기… 다음달 3일 개봉

 "표정변화 없이 어떤 감정을 담아낸다는 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어요. 수위조절에 대한 고민이 컸습니다" 다음 달 3일 개봉하는 영화 `Mr. 아이돌`에서 천재 프로듀서 오구주 역을 소화해낸 배우 박예진(사진)의 말이다.
 `Mr. 아이돌`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큰손 사희문(김수로)의 스타뮤직에 반기를 든 오구주(박예진)의 참피온뮤직이 사고뭉치들을 모아 `국민 아이돌` 키우기에 도전한다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그는 까칠하지만 뚝심 있게 자기 자리를 지키는 캐릭터 구주를 무난하게 소화했다. 영화 개봉을 앞두고 최근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박예진을 만났다.
 "감독님의 전작 `바르게 살자`를 재미있게 봤어요. 시나리오를 받아봤을 때 연기하기에 다소 민망한 손발이 오그라드는 커트들이 제법 많았어요. 수정작업이 이뤄졌죠.(웃음) 수정된 시나리오도 재미있고, 일단 함께 하는 배우들도 좋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10여 년간 수많은 작품을 해왔지만 구주는 표현하기 쉽지 않은 캐릭터였다. 감정변화를 표정으로 읽을 수 없는 인물이어야 했기 때문이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발산하는 대신 안으로 꾹꾹 숨겨야 했다.
 "감독님과 상의하면서 캐릭터를 만들어 갔어요. 그런데 구주를 표현하다 보니 너무나 똑같이 표현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스쳤어요. 무언가 변화를 줄 만한 걸 찾아야 했는데, 그런 게 없었죠. 표정변화 없이 제 울렁이는 감정을 전달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영화 나온 걸 보니, 그렇게 꾹꾹 참고 연기한 게 맞았던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그는 이번 영화에서 "분량이 많아" 체력적으로 다소 버거웠다고 한다. 지현우나 박재범 등 아이돌 역할을 한 이들이 춤추고 노래하면서 연기를 하는 점은 조금 부러웠다고 한다.
 "그분들은 공연장면 등 움직이는 장면이 많았어요. 그렇게 움직이는 장면에 저도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죠. 저는 무표정하게 가만히 있으니까 더욱 동적인 부분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 것 같아요" 함께 호흡을 맞춘 지현우에 대해서는 "현우는 이번 작품에 독을 품고 했다. 너무 진지한 자세로 연기에 몰두하다 보니 여유가 조금 없어보였다"고 했고, 임원희에 대해서는 "워낙 베테랑이셔서…. 제가 의지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