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04 (일)
치안불감증 걸린 김해중부경찰서
치안불감증 걸린 김해중부경찰서
  • 김순
  • 승인 2011.08.08 19:1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집난동신고 업주에 "신고 왜 했어요" 윽박
 김해중부경찰서 연지지구대가 술집난동사건을 신고 받고 늑장 출동 하는가 하면 처벌을 원하지 않으면서 신고를 왜 했느냐고 신고자에게 윽박을 지르는 일이 벌어져 비난을 사고 있다.

 지난 7일 밤 11시 50분께 김해시 외동 소재 호프집을 운영하는 K씨는 황당한 경험을 했다.

 술을 마시던 한 손님이 술에 취해 병을 깨고 난동을 부린 것.

 이 과정에서 옆좌석에 있는 손님이 유리파편에 맞아 손목에 피가 흐르고 한 손님은 테이블 경계지역 차단막에 부딪쳐 어께부위를 부상당했다.

 이를 보고 있던 주인 K씨 너무 놀란 나머지 112로 신고를 했다.

 출동한 경찰은 난동을 부린 가해자 연지지구대로 연행했다. 10여분뒤 연지지구대 소속 한 경찰관으로부터 업주에게로 전화가 걸려왔다.

 난동을 부린 가해자를 처벌할 것인가를 묻는 전화였다. 다행히 옆 테이블 손님의 부상정도가 경미하고 호프집도 큰 피해가 없다고 판단해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쪽으로 답변을 했다.

 그런데 이 경찰은 처벌을 원하지 않으면서 신고를 왜 했느냐며 여성업주에게 도리어 윽박을 지르는 등 화를 냈다는 것.

 이에 화가 난 업주와 남편이 연지지구대로 찾아가 따져 물었다.

 이에 담당경찰은 앞서 취객난동사건으로 출동한 경찰들이 과다한 업무와 스트레스 등으로 우발적으로 발생한 것이라며 업주에게 정중히 사과 했다고 업주측이 전했다.

 이 여성업주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할 경찰이 신고를 한 시민에게 오히려 역적을 내는 것을 보고 앞으로 이 같은 일이 발생하면 신고를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 지 고민된다"고 말했다.

<김 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의시민 2011-08-10 04:19:36
참..국민들이주는 세금으로 월급받고 행정하시는 공무원분들이 이것저것 많은것에 스트레스받고 힘드신건이해하는데 아무리그래도 경찰이그러면않되는거아닌가요?
왜신고햇냐는말에..어이가없네요

익명의시민 2011-08-10 04:19:19
참..국민들이주는 세금으로 월급받고 행정하시는 공무원분들이 이것저것 많은것에 스트레스받고 힘드신건이해하는데 아무리그래도 경찰이그러면않되는거아닌가요?
왜신고햇냐는말에..어이가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