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22 (일)
창원시 불친절 공무원 처벌
창원시 불친절 공무원 처벌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1.04.12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례이상 지적땐 경고
 창원시가 2차례 이상 불친절하다는 지적을 받은 공무원을 처벌하기로 했다.

 12일 창원시에 따르면 박완수 창원시장이 최근 열린 간부회의에서 "통합시 출범 이후 공무원이 불친절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며 "앞으로 두 차례 이상 불친절하다고 지적받으면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공무원의 친절을 분기별로 평가해 잘하는 사람은 표창하고 하위 평가를 받으면 교육을 실시하라"며 "서비스하는 기관에서 시민에게 불친절 할 것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극히 일부 공무원이 여러가지 측면에서 조직에 위화감을 조성하고 있다"며 "감사부서는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내 격무부서에 근무토록 하고, 개선되지 않으면 퇴출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지난해 7월 옛 창원ㆍ마산ㆍ진해시가 합쳐져 통합시로 출범한 이후 일부 공무원이 업무를 떠넘긴다는 민원이 자주 제기됐다는 지적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박 시장의 지시에 따라 창원시는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업무를 시작하기 직전에 10분 동안 `미소 업, 친절 업`이라는 슬로건의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전문강사가 부서를 직접 찾아가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민원인을 응대하는 기술 표현하기, 표정관리를 통한 첫인상 이미지 만들기,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표정 가꾸기 등이 소개된다.

<오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