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03 (토)
출범 과정 담은 `창원시 통합사` 발간
출범 과정 담은 `창원시 통합사` 발간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1.03.0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5쪽 분량 … 마창진 시너지 효과 담아
 옛 창원, 마산, 진해 3개 시의 통합과정을 담은 창원시 통합사가 3일 발간됐다.

 창원시가 발간한 845쪽 분량의 이 통합사는 △1장 창원시 연혁 및 추진개요 △2장 행정구역 통합 개요 △3장 통합 창원시 출범 △4장 통합 창원시 개청 △5장 통합 창원시의 장기비전과 발전방안과 별도 부록으로 언론 보도자료를 수록했다.

 이 책에는 통합 창원시 추진배경을 시작으로 △창ㆍ마ㆍ진 지역통합에 따른 효과 △통합 창원시 출범준비단 구성과 운영 △통합시 명칭 및 청사 소재지 선정 △지방행정체제개편에 관한 특별법 통과과정 △통합시 개청행사 △통합시 발전방안과 주민화합 방안 등이 상세히 담겨져 있다.

 또 통합 추진과정을 머리말에 종합 정리 했고, 말미에 통합까지의 주요일정을 보도자료를 통해 정립해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지방행정체제개편에 관한 특별법 제정과 아울러 통합시에 대한 행정 및 재정인센티브 등도 수록했다.

 시는 이번 주 중에 이 창원시 통합사를 중앙부처는 물론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 각급 학교, 언론사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강종명 시 균형발전과장은 "이 자료가 성공적인 자율통합을 이룩한 창원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통합시가 새롭게 도약하는 이정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방자치단체간 통합을 위한 중요한 지침서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