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양산경찰서,청사 새단장 준공식
양산경찰서,청사 새단장 준공식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1.03.0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ㆍ주차공간 등 민원인 편의시설 갖춰
▲  양산경찰서는 3일 오후 박희태 국회의장 및 김인택 경남지방경찰청장, 나동연 양산시장, 김종대 시의장, 통도사주지 정우 스님을 비롯한 내ㆍ외빈과 경찰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준공식을 개최했다.
 양산경찰서(서장 김진우)는 3일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물금 택지지구 내 경찰서 신청사 4층 강당에서 청사 개축 준공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희태 국회의장 및 김인택 경남지방경찰청장, 나동연 양산시장, 김종대 시의장, 통도사주지 정우 스님을 비롯한 내ㆍ외빈과 경찰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신청사는 총 사업비 132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4층의 본관동과 교통ㆍ민원동 등 대지 1만㎡(3천25평), 연면적 9천904㎡(2천996평)에 지은 현대식 건물이다.

 설계단계부터 도시계획을 고려 건물 배치와 녹지공간 확보 등 친환경적 배려를 했고, 1022호 지방도 에도 인접해 있다. 충분한 주차공간과 민원인 대기실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특히 청사 입구에 민원인 공개공지 조성(전체면적의 5%)과 각층에 쉼터를 마련, 경찰서를 찾는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본관동 로비에는 그림, 사진 등을 전시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등 경찰관서가 주는 관료적 이미지를 벗어나 현대적이고 개방적인 시설이 되도록 했다.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에너지 절약은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하는 친환경 건물이다.

 또 직원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환경에서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도서관, 체력단련실, 목욕탕, 실내사격장 등 공간과 편의시설을 갖춰 업무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준공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남부고등학교 난타동아리 `질풍노도`와 국악예술단 `풍`이 함께 타악 퍼포먼스를 펼치며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열렸다. <임채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