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56 (일)
`14학년도 수능안 부작용 없어야
`14학년도 수능안 부작용 없어야
  • 경남매일
  • 승인 2010.09.0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안`이 공교육을 왜곡하고 사교육을 확대시킬 것이라며 반대입장을 내놓았다.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대입선진화연구회는 수험생의 과도한 시험부담을 완화해 사교육비 경감을 도모하는 것이 수능개편안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안양옥 교총회장은 "고교 교육 정상화 및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기 어렵다"며 "사회탐구 시험과목을 축소함으로써 국ㆍ영ㆍ수에 몰입돼 전인교육도 어려워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중학교 3학년생이 치르게 될 수능시험의 개편안이 발표된 후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등 진보성향의 교육감들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도 "국ㆍ영ㆍ수 중심의 입시수업을 강화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미 심각한 우려를 밝힌 바 있다. 보수성향으로 최대 교원단체인 교총까지 반대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수능개편안을 다시 논의해야 한다는 여론이 교육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20년 만에 대수술이 이뤄진다는 수능개편안에 대해 이처럼 교원단체들이 일제히 반대입장을 밝힘에 따라 실제로 교육수요자인 학부모와 학생들은 어떠한 입장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할 필요성이 커졌다. 실제로 응시과목을 줄이는 방안에 대해 학생들은 과도한 시험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에서 반길 수 있다. 수능 시험을 두 차례 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질병이나 사고, 실수로 시험을 망친 수험생에게 만회할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측면이 있다.

 오는 10월로 예정된 최종안 발표시기를 늦추더라도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듬기 작업에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더 이상의 혼란 없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제대로 된 개편안을 내놓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