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48 (일)
“남강댐 물 부산공급 반대”
“남강댐 물 부산공급 반대”
  • 승인 2010.02.0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현안은 모두가 ‘일심동체’

현재 국회 의결을 앞두고 있는 지방교육자치법 개정안과 관련, ‘교육계 출신이 아닌 인사도 교육감 후보에 포함시켜야 한다’에 3명의 의원이 찬성했다.
 
이와 반대로 표결에 부쳐지면 ‘반대하겠다’와 ‘생각해 보지 않았다’에 각각 2명의 의원이 답했다.
 
정치권의 최대 화두로 여야가 극명하게 대치하고 있는 4대강 사업과 관련해서는 ‘대운하 건설을 위한 사전 정지사업이다’와 ‘대운하 건설 사전작업으로 볼 수 있는 근거가 없다’라는 답변으로 여ㆍ야간 서로 상반된 견해를 내비췄다.
 
또 4대강 사업은 ‘수질오염 등 환경파괴로 재앙이 우려된다’와 ‘수질 개선에 효과가 있다’라고 여ㆍ야간 서로 상충된 답변을 내놨다.
 
이어 국토해양부가 최근 남강댐 상류에 댐을 건설해 부산지역에 물을 공급하려는 움직임에 대해서는 ‘반대한다’에 참여의원 7명 중 1명의 의원을 제외한 6명 모두 반대했다. 반대 이유를 묻는 질문에 ‘부산지역 물 문제는 우선 낙동강 수질개선을 통해 그 해법을 찾아야 한다’는 쪽으로 모아졌다.
 
창원마산진해 통합시 출범이 사실상 확정됐지만 아직까지도 도민 57%가 반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찬성한다’는 의원이 3명, ‘반대한다’는 의원이 2명으로 나타났다. ‘모르겠다’고 답변한 의원은 2명이다.
 
마산 3.15의거 국가기념일 제정 촉구 결의안이 국회의 만장일치로 통과됐음에도 불구하고 국가보훈처의 부정적인 견해로 난항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설문 참석의원 들 모두 ‘국가보훈처의 조속한 결단이 요구된다’는 답변으로 의견을 모았다.
 
LH공사를 진주 혁신도시로 일괄 이전하는 방안과 부분 이전하는 방안을 두고 경남과 전북지역이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바람직한 해법으로는 답변 의원 7명 모두 ‘진주혁신도시에 일괄 이전해야 한다’는 뜻을 표명했다.
 
끝으로 부산과 경남이 남강댐 물 부산공급 문제를 비롯, LH공사 본사 유치, 동남권 신공항 밀양유치 등 부산과 경남이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내 국회의원들 모두는 ‘소속 정당과 상관없이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이용구ㆍ현민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