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17 (일)
산단공, 해외전문인력 유치지원 설명회
산단공, 해외전문인력 유치지원 설명회
  • 허균 기자
  • 승인 2009.12.1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동남지역본부서 코트라ㆍ법무부와 공동
한국산업단지공단 창원클러스터추진단(단장 홍종욱)은 KOTRA (Contact KOREA), 법무부와 공동으로 해외전문인력의 원활한 도입지원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17일 오전 10시 30분 동남지역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원클러스터추진단에 따르면 그동안 우리나라는 단순노무인력 도입을 통한 생산현장의 노동력 부족문제 해결에는 관심을 보여왔으나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등 지식경제로의 이행에 필요한 글로벌 전문인력 유치를 위한 국가적 관심과 정책적 노력은 미흡했다.

2007년말 기준으로 우리나라 외국인 취업자 가운데 전문인력의 비중은 6.1%에 불과하며, 외국어강사를 제외할 경우 그 비중은 2.4%에 그친다.

이는 미국 41.1%, 캐나다 35.8%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이에 창원클러스터추진단은 해외전문인력 유치 전담기구인 KOT
RA의 Contact KOREA와 공동으로 창원단지의 해외전문인력 도입 희망기업, 공공기관, 연구소, 대학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키로 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창원클러스터추진단 클러스터운영팀(260-1245)으로 하면 된다.

창원클러스터추진단 홍종욱 단장은 “유관기관과의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회원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클러스터 사업의 고유 취지를 잘 살려, 이번 설명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펼쳐 고급기술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는 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허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