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14 (일)
SK텔레콤, 하나카드 지분 49% 취득
SK텔레콤, 하나카드 지분 49% 취득
  • 남경문 기자
  • 승인 2009.12.1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대 주주 지위 확보… 내년 2분기 모바일 신용카드 출시
SK텔레콤은 14일 오전 이사회을 열어 신주인수방식으로 하나카드(주) 지분 49% (5764만 7058주)를 4000억 원에 매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하나금융지주(51%)에 이어 하나카드의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SK텔레콤은 하나카드 지분 취득을 계기로 T Cash등 기존 모바일 결제 사업에 더해 미래 Commerce 시장에서 ICT역량을 활용한 새로운 차원의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 기회를 갖게 됐다.

SK텔레콤은 이번 지분 참여를 통해 하나카드의 기존 플라스틱 카드 사업 외에 모바일 신용카드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결제 서비스를 추진하여 통신-금융 컨버전스 서비스 시장을 본격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신용카드란 휴대폰에 신용카드 정보와 멤버십 카드를 삽입하여 고객이 플라스틱 카드 없이 휴대폰만으로 카드 관련 업무를 보는 것은 물론, 카드사의 각종 이벤트나 공지사항도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 전달받을 수 있는 차세대 스마트카드이다.

또 온라인 거래 시 복잡하고 번거로운 정보입력 및 인증절차를 단순화하고 신용정보 유출 등 불안 요인을 감소시키는 한편, 모바일 신용카드 이용 시 PIN 입력 프로세스를 삽입해 분실 시 플라스틱 카드보다 보안성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남경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