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38 (토)
남해, 2012 세계 요트대회 유치 성공
남해, 2012 세계 요트대회 유치 성공
  • 박성렬 기자
  • 승인 2009.11.1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내 후보지역 검토 … 영국 Topper사와 개최 합의
 영국 Topper사 관계자들을 초청해 남해군내 개최 후보지역을 둘러보고 정현태 군수와 2012년에 가칭 `남해 세계 Topaz 요트선수권 대회`를 개최키로 합의하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남해안시대 신성장 동력인 요트산업 기반조성을 통해 국제해양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남해군이 글로벌 요트 마케팅에 뛰어 들었다.

 남해군은 5일부터 15일까지 부산에서 열리고 있는 `2009 세계요트연맹 연차회의(ISAF Annual Conference 2009)`참석차 부산을 찾은 영국 Topper사 관계자들을 초청해 남해군내 개최 후보지역을 둘러보고 2012년 가칭 `남해 세계 Topaz 요트선수권 대회`를 개최키로 합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전 세계 5만 여 척이 보급되고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를 배출해 온 `국제 Topper 클래스 요트 세계 선수권 대회`를 유치해 양 대회를 동시에 개최될 수 있도록 영국 Topper사가 적극 협력키로 했다.

 가칭 `남해 세계 Topaz 요트선수권대회`와 `국제 Topper 클래스 요트 세계 선수권 대회`가 2012년에 동시에 개최되면 350여 명의 선수단과 외국인 가족 관계자들과 국내 요트선수 100여 명이 참가하는 남해군 최초의 스포츠 단일종목의 세계대회가 될 전망이다.

 딩기요트부문의 세계적 브랜드이자 ISAF(세계요트연맹)의 세일링 보급활동의 동반자인 Topper사는 요트 메카로서 남해군의 이미지를 세계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해 군의 기존 브랜드인 `보물섬`과 더불어 `Topaz Island`라는 별칭으로 남해군과 대회를 홍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Topper사와의 협력을 통한 세계 요트선수권 대회 유치가 차별화된 글로벌브랜드 보물섬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를 찾아오는 국내외 관광객을 남해로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