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24 (토)
‘중소상인살리기 경남본부’ 발족
‘중소상인살리기 경남본부’ 발족
  • 방소희 기자
  • 승인 2009.08.2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당 도당, 소비자운동 등 전개키로
민주노동당 경남도당이 25일 경남도청 앞에서 ‘민주노동당 중소상인살리기 운동 경남본부’ 발족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대기업의 SSM 진출로 중소상공인들의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동당 중소상인살리기운동 경남본부’가 발족됐다.
 
민주노동당 경남도당은 25일 오전 11시 경남도청 앞에서 민주노동당 중소상인살리기운동 경남본부 발족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중소상인 살리기에 민주노동당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병하 위원장은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제출된 지 1년이 다 되어가고 있고, 지방의회에서 관련 조례를 제정하자고 한지도 1년이 되어가는데 정부가 무용지물을 만들고 있다”며 “이제는 우리 스스로가 지역 중소상인들을 살리기 위해 나서 최소한의 생존권리를 찾겠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경남본부는 이날 기자회견문에서 “지역의 중소상인들을 보호해 주지 않고 경쟁을 부추기는 경제구조를 강요하는 가운데 중소상인들이 설 곳은 없다”며 “민주노동당은 지역중소상인들의 생존권을 보호하고 지역경제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중소상인살리기운동 경남본부를 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중소상인살리기운동 경남본부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 서명운동과 전국상인대회 조직화 △도내 지방자치단체 조례 제ㆍ개정운동 △지역경제살리기 소비자운동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민주노동당은 이와 별도로 다음주께 도내에 구성돼 있는 지역 SSM관련 대책위와 연대해 경남대책위를 구성, 발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소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