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06 (일)
녹색 공익사업 지원 ‘NH Eco카드’ 출시
녹색 공익사업 지원 ‘NH Eco카드’ 출시
  • 이영환 기자
  • 승인 2009.08.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 캐시백 ㆍBMW 서비스 등 이용 가능… 오늘부터 발급
 경남농협이 카드 이용으로 공공의 녹색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참여형 카드 ‘NH Eco카드’ 를 24일부터 발급한다.
 경남농협이 카드 이용으로 공공의 녹색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참여형 카드 ‘NH Eco카드’ 를 24일부터 발급한다.

 NH Eco카드는 녹색산업 성장 촉진과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 및 윤리적 소비 등 사회 참여의식 증대를 위해 국내 이용금액의 0.1%를 에코기금으로 조성해 친환경 녹색성장 관련 공익사업에 지원하는 카드다.

 이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나 전기ㆍ수도ㆍ가스요금을 농협통장으로 이체시 지원하는 캐시백 서비스와 버스ㆍ철도ㆍ고속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권장을 위한 BMW(Bus, Metro, Walk) 이용지원 서비스 등 에너지 절약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전 농협판매장(하나로마트, NH쇼핑 등), 초록마을, 아름다운 가게, 록시땅 5% 할인서비스 및 세븐스프링스 20%, 마켓오 10% 할인 등의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착한소비’ 지원서비스와 헬스클럽, 수영장 등 웰빙 스포츠 이용금액 10%할인, 전화영어 수강료 50% 할인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

 경남농협 금융마케팅 이창식 팀장은 “에코카드는 농협이 친환경 녹색금융을 선도하고자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카드자체도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성분을 주원료로 한 生분해성 친환경플라스틱을 이용해서 만들어진다”고 밝혔다.

 NH Eco카드는 농협 전 영업점과 농협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 하다. <이영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