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24 (토)
[열린마당] 여름 방학 계획
[열린마당] 여름 방학 계획
  • 승인 2009.06.3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발 빠른 부모들은 벌써부터 아이의 여름방학 계획을 짜기 시작한다.

 방학이야말로 지난 학기에 부족했던 점을 점검하고 이를 보충하는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방학을 계획없이 보낼 수가 없다.

 아이의 공부습관을 점검하는 일부터 여가 활동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까지 전문가와 부모들이 선호하는 우리 아이들의 여름방학 계획은 어떤 것일까?

 첫째, 곤충채집, 돌멩이수집, 물고기 잡기, 채소 따서 상 차리기 등 자연을 관찰하고 오감을 자극하여 아이와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만드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다.

 둘째, 학기 중에 책상에 앉아 공부만 하다보면 비만으로 발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몸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한다.

 예를 들어 줄넘기나 축구, 수영 등의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공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셋째, 예능과목인 성악, 피아노, 바이올린, 그림, 디자인 등은 평소에 집중적으로 배우기 어렵기 때문에, 방학동안 전문 레슨을 받아 실력을 쌓아 야 한다.

 넷째, 여가 시간을 이용해서 여러 자원봉사단체에서 운영하는 곳을 방문하고 자기보다 어려운 환경에 사는 친구들과 어울려 사교성과 봉사심을 키우는 것도 방학 때 해야 할 일이다.

 다섯째, 영어 캠프, 홈스테이, 여행등을 통해 외국어 실력을 쌓고 세계문화를 접하는 계기가 되어 시야를 넓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1학기 기말고사가 시작되면 전체의 목표와 매일의 목표를 정하고 체크할 수 있는 계획표를 만들어 적어도 한 달반 전에 여름방학 준비를 체계적으로 해야 한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