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11 (토)
신보, 녹색성장기업 1조원 보증
신보, 녹색성장기업 1조원 보증
  • 허균 기자
  • 승인 2009.02.0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에너지, 저탄소ㆍ고효율 신성장동력산업 영위 기업 대상
앞으로 녹색성장기업에 대한 신용보증 지원이 강화된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가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하려는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녹색성장산업 영위기업에 올해 총 1조 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보증대상은 그린에너지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과 저탄소ㆍ고효율 신성장동력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그린에너지 산업은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과 화석연료 청정화와 관련된 산업 등이며 저탄소ㆍ고효율 신성장동력산업은 Green Car 등 그린수송시스템과 바이오, 지식서비스산업 등이다.
 
신보는 녹색성장기업의 경우 보증한도 산정 시 자기자본의 300%로 제한돼 있는 자기자본한도를 적용하지 않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한편 보증료도 0.2%p 인하해 보증기업의 부담을 완화시켜 주기로 했다.
 
또한 향후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대출이율을 우대하는 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다.
 
안택수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올해 녹색성장산업 영위기업에 총 1조 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기로 한 것은 성장잠재력이 큰 ‘저탄소 녹색성장산업’을 미래성장의 핵심동력으로 키워 고용창출 및 내수증진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금의 비상경제상황하에서 신보는 앞으로도 효율적인 보증운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경기회복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