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09 (금)
[열린마당] 성공을 파는 가게
[열린마당] 성공을 파는 가게
  • 승인 2009.01.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성공은 자기 소망의 성취이다. 소망은 지혜로운 삶의 스승이다. 인간에게 노력하는 것 이외의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없다.

 오직 노력이 있어야만 사람은 참된 빛 속에 드러날 수 있다. 성공은 노력이 낳는 참된 삶의 빛이다. 성공적인 삶은 삶의 과정을 따라 크고 작은 목표를 하나하나 성취해 가는 것이다.

 성공은 시련과 싸우면서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영광이다.

 ‘성공을 파는 가게’의 이야기이다.

 어딘가에 성공을 파는 가게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 부자가 그 가게를 찾아 여행을 떠났다. 꼭 성공을 사오겠다는 결심을 한 그는 많은 돈을 준비하고 여러 도시를 헤매 다녔다.

 그러던 중 어떤 낯선 도시에 도착하여 수소문 끝에 그 가게를 찾을 수 있었다. 가게로 들어가자 종업원이 그를 맞았다.

 “어떤 성공을 원하십니까? 작은 성공, 세상에서 가장 큰 성공 등 모든 종류의 성공이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종업원의 설명을 듣고 부자는 큰 소리로 말했다.

 “당연히 큰 성공이지요, 값은 얼마가 되어도 세상에서 가장 큰 성공을 주시오. 돈이라면 얼마든지 내놓겠소. 하지만 속임수를 쓸 생각일랑은 아예 그만두는 것이 좋을 거요” 종업원이 그를 아래위로 훑어보더니 말했다.

 “그런데 세상에서 가장 큰 성공은 워낙 비싸서 살 수가 없을 텐데요”

 “얼마나 비싸기에 그러는 거요? 한 번 꺼내 보시오” 부자가 아무리 비싸도 꼭 사겠다는 각오로 서 있자 종업원은 정찰 가격이 붙어 있는 그 물건을 꺼냈다.

 「가격 : 세상에서 가장 큰 성공을 사려는 사람은 자신의 남은 생에서 편안함을 모두 포기해야만 한다.」
 부자는 고개를 숙이고 가게를 나와 버렸다. 그는 좀 더 편안한 삶을 위해 성공을 사려했던 것이다. 편안함을 포기하는 만큼 성공의 크기가 커진다는 것을 그는 몰랐던 것이다. 성공이란 적극적으로 희망을 열어갈 때 이뤄지는 것이지 소극적으로 편하게 지내면서 성공을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우리는 좋은 운명 밝은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서 적극적 사고로부터의 출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아야 한다.

 적극적인 사고로 편안함을 포기하고 열심히 노력할 때 성공의 크기도 비례해 나가는 것이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