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24 (금)
[발언대] 모아보자
[발언대] 모아보자
  • 승인 2008.12.2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우리는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도약하기 위해서 새마을정신으로 근검, 절약, 저축에 힘써 잘 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한 때처럼 청소년 여러분은 경제살리기에 노력해야 한다.

 청소년여러분 모두가 다시 허리띠를 졸라매고 일어서서 우리의 경제를 회생 발전시킬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야 한다.

 특히 청소년들은 근검 절약하고, 모아보자(잠자고 있는 외화동전를 깨워 모으자, 에너지가 달러다 한방울이라도 아끼자,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보태자, 해외여행 좀더 여유 있을 때까지 참자) 운동을 하여 우리 경제 살리기에 솔선수범 실천해야 한다.

 우리 모두가 경제 발전을 위해 어려움을 이겨내겠다는 의지로 경제살리기에 온 힘을 모아야 한다. 현재의 경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소비 절약 등 합리적인 경제 활동을 하고 이제는 허세에서 벗어나 거품을 빼야한다.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를 배워야 한다.

 우리 국민은 반드시 해 낼 수 있다. 어려울 수록 한 데 뭉쳐 하면 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어려운 경제를 우리 손으로 열어야 한다.

 경제 살리기는 어른들만의 몫이 아니다. 이런 때일수록 청소년여러분은 절약을 배워 몸에 배게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됨을 알고 근검 절약하는 생활 자세를 가져야 하겠다.

 절약은 미덕이다 ‘모아보자’운동을 실천하는 것은 또 하나의 생산이다. ‘에너지가 달러다’라는 말이 있다. 한 방울의 기름도 아끼고, 전등 하나라도 골라서 켜야 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자원이 빈약하여 수입 원자재로 물건을 만들므로 물자 하나라도 아껴 써야 한다. 온 국민이 근검절약하여 분수에 맞는 생활, 형편에 맞는 소비생활을 하는 것이 위기의 우리 경제를 구할 수 있는 길이다. ‘위기가 기회이다’라는 말이 있다. 세계 경제가 어려울수록 우리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게 해야 한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잘 살 수 있는 경제 발전에 청소년여러분도 앞장서야 하겠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