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50 (금)
나쁜 어른들 전상서(前上書)
나쁜 어른들 전상서(前上書)
  • 이종현 기자
  • 승인 2008.06.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은 물이라도 뱀이 먹으면 독이 되고 소가 먹으면 사람에 유익한 우유가 된다는 말이 있다.

이는 어린 학생들이 좋은 책을 읽으면 지식이 되지만 불량서적을 읽으면 학생들의 심성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최근 김해지역 초등학교에 출처도 알 수 없는 불량서적들이 난무해 어린 학생들의 정서를 뿌리째 흔들고 있다.

이 책의 표지는 피를 연상시키는 그림으로 도배돼 있고 모든 페이지에 피가 묻은 2개의 낫이 엑스자로 포개져 있어 얼핏 봐도 섬뜩한 느낌이 든다.

전문가들은 이 같이 잔인한 책을 어린 학생들이 자주 접하다보면 인성과 감성이 급격히 감소하게 돼 사람의 생명을 가볍게 여길 수 있다고 걱정한다.

가치관을 형성하는 과정에 있는 어린이들이 불량책자에 오염되면 유년시절부터 공격적인 성향으로 변할 수 있고 어른들에게 대들고 폭력적으로 변하게 된다는 것이다.

일부 몰지각한 장사꾼들의 얄팍한 상술에 바르게만 자라야 할 우리 아이들이 상처받고 있는 것이다.

취재를 위해 기자가 하교시간 학교 앞에서 학생들에게 불량책자를 보여주며 이 책을 아느냐고 질문하니 대부분의 학생들이 읽은 적이 있거나 친구들이 읽는 것을 봤다고 답했다.

어떤 아이는 “수업시간에도 몰래 불량책자를 본 적이 있으며 쉬는 시간에는 친구들이랑 공유(?)하고 있다”며 자랑까지 늘어놨다.

“때려서 멍이 들고 피가 나야 폭력이냐? 나쁜 책을 만들어 어린이들의 동심을 병들게 하는 것이 이보다 더한 폭력이다”며 흥분하던 한 학부모의 말이 귓가를 떠나지 않는다.

어린이들의 동심을 미끼로 한 장사꾼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서받을 수 없다.

불량책자를 제작, 공급하는 나쁜 어른들은 돈벌이를 위해 만든 그 책을 자기 집 아이들이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한번쯤 염두에 뒀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