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53 (일)
전국 장애인 탁구 한마당, 진주서 ‘팡파르’
전국 장애인 탁구 한마당, 진주서 ‘팡파르’
  • 승인 2008.06.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진주시장배 탁구대회… 600여명 참여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장애인탁구동호회에서 주관하는 ‘제1회 진주시장배 전국장애인 탁구대회’가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문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장애인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생활체육활성화 및 건전한 여가활동 문화조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는 탁구를 취미생활로 하고 있는 전국의 장애인 탁구 동아리 및 클럽에서 선수와 자원봉사자, 보호자 600여명이 참여한다.

경기는 중증 휠체어, 경증 휠체어, 스탠딩 등으로 나눠 그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마음 껏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에서는 이번 탁구대회를 위해 문산실내체육관 출입구에 장애인이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는 경사로를 설치하고, 자동문이 설치된 장애인 전용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장애인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시설을 정비했다.

또한 대회참가자들의 숙소 준비는 엘리베이터 등 편의시설이 있는 호텔, 여관을 대상으로 장애인 동호회 단체와 함께 객실을 대부분 확보했다.

한편 대회 자원봉사는 한국국제대 특수교육과 대학생, 대한적십자사 진주시 회원, 경상대 탁구동아리 대학생, 공군교육사령부 군인 등 봉사자 200여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장애인들에게 생활체육 활동 참여와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확대와 체육을 통한 체력 단련 및 건강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