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07 (금)
靑수석 재산 논란 조속히 매듭지어야
靑수석 재산 논란 조속히 매듭지어야
  • 승인 2008.04.2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한 달 만의 침묵을 깨고 여의도에 복귀해 낸 첫 일성은 “7월 전당대회에 나가지 않을 테니 당을 나간 사람들을 전부 복당시키라”는 것이었다.

친박연대나 친박 무소속으로 나선 인사들이 한나라당 복당을 전제조건으로 내걸었고, 또 당의 대주주인 자신의 이름으로 치른 선거이기 때문에 ‘한나라당과 관계 없다’는 강재섭 대표의 주장은 적절치 않다는 것이다.

박 전 대표의 복당 요구는 어느 정도는 일리가 있다.

특히 이번 선거가 승자독식의 판을 조성했던 인사들에 대한 심판의 성격을 갖고 있었다는 점에서 집권여당이 큰 틀에서 화합하고 하나되는 것은 순리라고 본다.

그러나 여기에는 전제가 있다.

최근 전개되고 있는 친박연대 비례대표 공천과 관련한 검찰 수사가 그것이다. 비례대표 1번 양정례 당선자의 경우 처음엔 1억여원의 특별당비를 냈다고 했다가 최근엔 16억여원으로 그 액수가 늘어났다. 3번 김노식 당선자도 15억원의 돈을 당에 빌려줬다고 한다.

문제 공천의 책임자인 서청원 대표는 자신의 부인이 이사로 있는 광고회사에 친박연대 광고를 맡겼다.

돈 액수를 놓고 비례대표 순번이 그 급박했던 후보 등록 직전 몇 번씩이나 왔다갔다 했던 것은 알 사람은 다 안다.

이 같은 상황에 대해 박 전 대표는 “한 점 의혹 없이 수사해서 그 결과에 따라 잘못이 있다면 당연히 법적 조치를 받아야 한다”는 원칙론을 먼저 말했다.

하지만 곧이어 그는 “지금 검찰 수사를 보면 과잉수사, 표적수사, 야당탄압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사실이 아니길 바라지만 이런 비판하는 내용들이 사실이라고 한다면 중대한 문제”라고 밝혔다.

박 전 대표의 진심이 어느 쪽인지는 굳이 판단하지 않겠다. 만약 ‘철저한 검찰수사’ 촉구 쪽에 있다면 즉각 전원 복당 주장은 어불성설이다.

범죄 혐의자들까지 모두 복당 시키라는 것은 이들을 여당의 우산속으로 끌어들이겠다는 것이나 진배없기 때문이다. ‘야당탄압’ 쪽으로 박 전 대표가 생각하고 있다면 이는 심각한 문제다.

검찰 혐의내용이 사실이라면 이 같은 부도덕한 인사들과 손을 잡고 있는 박 전 대표부터 먼저 비난을 받아야 한다.

이 시점에서 박 전 대표는 오히려 이들을 질타하고, 버릴 것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 따라서 친박연대에 대한 복당 문제는 검찰 수사를 통해 진실이 규명된 뒤에 논의하는 것이 순서다.

박 전 대표는 스스로 원칙의 정치인임을 자부해 왔다. 원칙은 상황에 따라 변하는 것이 아니다.

박 전 대표는 회견에서 선별 복당 방안에 대해 “공당에서 미운 사람 고운 사람을 골라 받을 수는 없다. 그렇게 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고 부작용이 더 클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박 전 대표는 총선 기간 지원유세를 안한다는 원칙을 깨면서까지 고운 몇 사람은 일부러 찾아가 지원해 주었다.

하물며 돈 공천 냄새가 풀풀 나는 인사들을 이것 저것 가리지 말고 전부 복당시키라는 것은 박 전 대표의 원칙과는 상당히 거리가 있어 보인다.

현 시점에서 박 전 대표의 전원 복당 요구가 자칫 그의 의도와는 달리 한나라당내 계파 대결을 고조시키면서 가뜩이나 집권당에 대해 불안한 마음을 갖고 있는 국민을 더 걱정시키는 양상으로 전개되지는 않을 지 우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