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37 (일)
카카 시대 활짝… FIFA 올해의 선수 영예
카카 시대 활짝… FIFA 올해의 선수 영예
  • 승인 2007.12.1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출신의 꽃미남 미드필더 카카(25·AC밀란)가 축구 선수 최고의 영예인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18일(한국시간) FIFA 홈페이지에 따르면 카카는 각국 대표팀 감독과 주장들이 한 표씩 던진 올해의 선수 투표에서 모두 1,047점을 얻어 504점을 모은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FC바르셀로나)를 배 이상 포인트 차이로 제치고 올해의 선수상 수상자로 뽑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자랑하는 포르투갈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426점을 얻는 데 그쳤다.

디디에 드로그바(코트디부아르·첼시)와 2004, 2005년 수상자 호나우지뉴(브라질·FC바르셀로나)는 각각 4, 5위였다.

카카는 유럽 축구 최고의 플레이어에게 주는 유러피언사커 골든볼(발롱도흐)과 월드사커매거진 올해의 선수상에 이어 올해 축구 선수가 받을 수 있는 최고상을 싹쓸이하며 생애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카카는 스위스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삼바군단 대선배 펠레가 직접 수여한 상을 받은 뒤 “오늘 밤은 내 생애에서 정말 특별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니세프 광고를 유니폼에 새긴 FC바르셀로나(스페인)는 페어플레이상을 받았고 펠레가 FIFA 회장 공로상을 받았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