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13 (월)
최홍만-표도르, ‘빅매치’ 확정
최홍만-표도르, ‘빅매치’ 확정
  • 승인 2007.12.1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日 사이타마아레나서… 종합격투기 룰 적용, 과격한 기술 제외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사진·27)과 ‘얼음황제’ 표도르 에멜리아넨코(31·러시아)의 맞대결이 확정됐다.

K-1 주최사인 FEG 관계자는 13일 “표도르의 소속 단체인 M-1 글로벌 측에서 최홍만과 대결을 요청했고 최홍만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연말 둘의 대결이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프라이드 마지막 대회 ‘야렌노카! 오미소카’ 주최 측도 이날 일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홍만과 표도르가 31일 일본 사이타마아레나에서 열릴 경기에서 맞붙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218cm의 거대한 체구를 자랑하는 최홍만과 세계 최강의 파이터로 꼽히는 표도르의 ‘빅 매치’가 성사돼 세계 격투기 팬들의 주목을 받게 됐다.

둘은 기본적으로 그라운드 기술을 허용하는 종합격투기(MMA) 룰로 맞붙지만 프라이드에서만 적용됐던 일부 과격한 기술은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홍만은 K-1, 표도르는 M-1 글로벌 소속으로 각자 활동하는 무대가 다르고 싸우는 방식도 서로 달라 둘의 대진이 성사되기 어렵다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최홍만이 MMA 룰로 맞붙을 경우 불리하다는 견해를 밝힌 뒤 주최 측이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둘의 대결이 이뤄지게 됐다.

지난 8일 K-1 월드그랑프리 16강 토너먼트에서 제롬르 밴너(35·프랑스)에게 판정패한 최홍만은 23일 만에 링에 다시 올라 재기를 노릴 수 있게 됐지만 표도르를 상대하기는 결코 쉽지 않다.

종합격투기 통산 전적이 26승1패인 표도르는 그라운드 기술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위력적인 타격으로 프라이드에서 활동할 당시 헤비급 2연패를 달성했다. 지금도 세계에 적수가 없을 정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출전한 대회는 지난 4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M-1 보독파이트’ 대회로 시드니올림픽 은메달리스트 매트 린들런드(36)를 1회 시작 2분 38초 만에 암바(팔꺾기)로 제압, 탭아웃승을 거뒀다.

또 재일교포 격투기 스타 추성훈(32·일본명 아키야마 요시히로)도 같은 대회에 출전해 지난해 프라이드 웰터급 챔피언 미사키 가즈오(일본)와 격돌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