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15 (월)
창녕군선관위, 공명선거 간담회
창녕군선관위, 공명선거 간담회
  • 승인 2007.11.2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들 공명선거 실천 결의문 서명
27일 창녕군수 보궐선거 후보자들이 창녕군청에서 공명선거를 다짐하는 특별 간담회를 가졌다.
“이 번만큼은 창녕의 선거문화 개혁으로 깨끗한 군수를 뽑읍시다”

한 임기중 3번째 군수선거를 치르게 된 창녕군에서 후보자들의 공명선거를 다짐하는 특별 간담회가 열렸다.

창녕군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창녕군청 전자회의실에서 다음달 12월19일 치러지는 보궐선거에 나선 후보자 4명과 선관위, 검찰, 경찰, 군청 관계자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선거문화 개혁을 위한 선거범죄 단속 특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창원지검 밀양지청과 창녕경찰서의 선거범죄 단속방침 전달과 선관위의 공명선거 실천 호소문 발표에 이어 후보들의 공명선거 실천결의대회, 정책 선거 설명회 및 협약식이 치러졌다.

선관위는 호소문을 통해 “창녕군은 선거 혼탁과 부정·부패로 군수가 2번이나 중도 사퇴해 임기 중 3번이나 선거를 실시하게 됐다”며 “창녕의 선거문화를 되돌아보면 금품과 향응이 당락을 좌우하고 비방과 흑색선전이 난무해 지역 발전과 군민 화합에 장애가 됐다”고 말했다.

후보자들은 선거법 준수와 정책 위주의 경쟁, 금품·향응 제공 금지, 지연·혈연 등 연고의식 배제, 상대방 비방 및 흑색선전 금지, 참공약 선택 등을 담은 공명선거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