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17 (월)
도의원 아들 심성민씨 피살
도의원 아들 심성민씨 피살
  • 승인 2007.08.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탈레반에 억류 한인 즉각 생환·살해 만행중지 촉구
심 씨 유가족, 시신 서울대병원 기증 결정
아프가니스탄 무장세력 탈레반에게 납치돼 31일 새벽(한국시간) 살해된 한국인은 고성출신 심진표 경남도의원의 아들 심성민(사진·29)씨로 최종 확인됐다.

조희용 외교부 대변인은 31일 “아프가니스탄에서 납치된 심성민씨가 희생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조 대변인은 이날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가진 피랍사태 관련 브리핑에서 이 같이 확인한 뒤 “정부는 무사귀환을 기다려 왔던 가족분들께 심심한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조 대변인은 “정부는 납치단체가 더 이상의 만행을 중지하고 억류중인 우리 국민들을 즉각 돌려보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면서 정부로서도 이들이 무사 귀환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심성민씨 유족들은 앞서 희생된 배형규 목사 경우와 마찬가지로 심 씨의 시신을 기증키로 했다고 밝혔다.

심 씨의 아버지 진표(62·경남도의원)씨는 31일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 성민이는 유명을 달리했지만 참된 희생이 되면 많은 생명을 구제할 수 있다고 판단해 시신을 서울대병원에 기증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진표 씨는 “가족 및 친구들과 협의해 시신기증에 합의했다”면서 “종가라서 전통장례를 치르지만 시신 기증을 위해 간단한 제례를 치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